happy cat image

everdevel

coding

login
알림X
  • 현재 댓글에 대한 답변만 표시합니다.
  • 표시할 댓글 이력이 없거나 로그인해 주세요.
























에버디벨이 만든 무료 클라우드 개발환경을 소개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Map

map은 set과 같이 순서가 없습니다.

하지만 키와 값으로 구성되어있어 값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순서가 없으므로 인덱스가 없지만 대신 키를 사용하여 원하는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호는 set처럼 {}를 사용합니다.

Map 생성하기

Map은 키를 사용하므로 생성할 때는 데이터형 뿐 아니라 키의 데이터형도 지정합니다.

값에는 키와 값을 : 로 구분합니다.

Map<키의 데이터형, 값의 데이터형> 변수명 = {키1:값1,키2:값2,키3:값3};

새로운 형태에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말을 하는 것은 제가 그렇다는 것입니다. 하하 ;;;

도대체 몇년을 하는데도 어렵네요. 저는 프로그래머 할 사람이 아니라는것을 몇년전에 이미 깨달았지만 그렇다고 이 나이에 다른거 할 수도 없고

무언가 도전하는것도 두렵고 뭐 그렇네요.;; 에휴 인생 x같다. ㅜㅜ

키 값을 1,2,3 이런식의 정수로 지정하려면 int를 사용하고 device, clothes와 같이 문자로 하려면 String로 지정합니다.

Map<String, String> me = {
    'device': 'apple',
    'clothes': 'louis vuitton',
    'themepark': 'disney land',
    'city':'tokyo',
    'car':'honda',
};

위의 코드를 보면 키값을 문자열로 했기 때문에 String, 값도 문자열이므로 String를 데이터형으로 지정했습니다.

Map 값 출력하기

값을 출력하려면 print();문을 사용해 값을 출력하고 특정 값을 출력하려면 다음과 같이 키값을 사용합니다.

Map변수[키값];

그럼 실행해 봅시다.

void main() {
    Map<String, String> me = {
        'device': 'apple',
        'clothes': 'louis vuitton',
        'themepark': 'disney land',
        'city':'tokyo',
        'car':'honda',
    };

    print(me);
    print(me['device']);
}

결과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map

이번에는 키값을 숫자로 지정해보겠습니다.

키의 데이터형을 int로 지정하고 숫자롤 사용합니다.

void main() {
    Map<int, String> me = {
        0: 'apple',
        1: 'louis vuitton',
        2: 'disney land',
        3:'tokyo',
        4:'honda',
    };

    print(me);
    print(me[2]);
}

결과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map

var로 Map를 선언하면 다음과 같이 여러 데이터형을 키와 값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키에는 Map에 없는 값을 넣으면 null을 반환합니다. null은 없는 값을 의미하죠.

void main() {
    var me = {
        0: 'apple',
        'back': 'louis vuitton',
        'themepark': 'disney land',
        3:'tokyo',
        4:'honda',
        5: 555,
    };

    print(me);
    print(me[0]);
    print(me['back']);
    print(me[6]);
}

결과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map

Map의 데이터수를 알려면 리스트나 Set과 마찬가지로 length를 사용합니다.

void main() {
    var me = {
        0: 'apple',
        'back': 'louis vuitton',
        'themepark': 'disney land',
        3:'tokyo',
        4:'honda',
        5: 555,
    };

    print(me.length);
}

결과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map

기존 값을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 새 값을 대입합니다.

void main() {
    var me = {
        0: 'apple',
        'back': 'louis vuitton',
        'themepark': 'disney land',
        3:'tokyo',
    };

    print(me[3]);
    me[3] = 'Newyork';
    print(me[3]);
}

결과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map

3키값의 값이 tokyo에서 Newyork로 변경되었습니다.

맵에 새로운 값을 추가하려면 변수에 추가하려는 키를 입력하고 값을 대입합니다.

void main() {
    var me = {
        0: 'apple',
        'back': 'louis vuitton',
        'themepark': 'disney land',
        3:'tokyo',
    };
    me['ani'] = 'frozen';

    print(me['ani']);
}

결과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map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 또는 잘못된 설명은 아래의 댓글에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작은 누름이 저에게는 큰 희망이 됩니다.

학교나 학원에서 배우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 다른 방식으로 들려주는 수학이야기입니다. 수학을 공부하면서도 괴로워하고 힘들어하는 학생들의 마음을 달래주려는 의도로 쓰여진 책입니다. 학생들이 수학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이야기를 시작하는 점이 색다릅니다. 그냥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좋은 방법인 다른 사람들의 사례들을 들려줍니다. 수학과 친하게 된 사람들의 경험담들. 누군가 어떤 경험을 했다는 것은 내 자신도 경험 가능한 옵션의 테두리 안으로 들어올 수 있다는 것이니까요. 그 다음은 바로 수학공부하자 하지 않고 게임들을 먼저 소개해줍니다. 바둑알, 화투, 트럼프 카드, 등등 우리 주변에 있는 것들을 이용해 친구, 가족과 쉽게 즐기며 논리력을 키울 수 있는 게임들입니다. 초등학교 때부터의 수학 교과 내용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설명하는데, 각 단원 별 의미와 배경을 알려 줍니다. 중학교 수학과정들을 파트별도 정리하여 전체적인 면을 보여줍니다. 마치 산책이나 갈까 했다 동네 뒷산 올라가서보니 뜻밖에 우리 동네가 이렇게 생겼구나 하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느낌입니다. 시험과 성적 올리기 비법 이야기는 전혀 안하면서 수학 공부하라고 부드럽게 둘레길처럼 이야기하는 독특한 책입니다. 수학 이야기책, 수학 교과과정 해설서, 가이드북, 혹은 힐링책처럼도 느껴집니다. 이유도 모른 채 뭘 자꾸 풀이하라고 하는 수학이 지루하고 답답하고 화가 날 때 이 책에 담긴 무척 포괄적인 내용을 알고 있다면, 기억한다면 격렬한 거부감이 누그러들지도 모르겠습니다.

컨텐츠의 내용을 더 보려면 바로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좌로 돌아가기

댓글 0개

정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