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cat image

everdevel

Be Magical

login
알림X
  • 현재 댓글에 대한 답변만 표시합니다.
  • 표시할 댓글 이력이 없거나 로그인해 주세요.
























EEOS

에버디벨 책을 학습할 수 있는 클라우드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개발환경구축없이 태블릿에서도 개발할 수 있는 책의 예제와 프로젝트
오직 당신을 위한 스토리지, URL, DB, 무제한 트래픽
그리고 웹기반 개발환경을 제공합니다.

더 알아보기
에버디벨이 만든 무료 클라우드 개발환경을 소개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알바 후기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많이 받는게 있을거에요.

메일로든 쪽지로든 아니면 문자로든, 아니도대체 내 휴대폰번호를 어떻게 알고 문자를 보내는지;;;;;;

아무튼 저는 어떤 일이있어서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쓸 수 없는 상황을 만나게 되어서

이럴빠에 차라리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을 한번 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처럼 앞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을거면 상관없지만

앞으로도 쭉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실 분이라면 절대로 하지 말라고 말씀 드립니다.

그 이유는 저는 말로만 들었던 저품질 블로그였는데 실제로 제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로 분류되었기 때문입니다.

저품질 블로그가 되면 제가 어떠한 글을 올렸을 때 제목을 똑같이 검색해도 네이버에 최신순으로도 제 포스팅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럼 처음 컨택부터 저품질까지의 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회사 컨택

처음 업체와 컨택을 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려주므로 카카오톡으로 연락을하면 답장이 옵니다.

그리고 업체에서 우선 저품질 블로그인지 아닌지 확인을 합니다.

어떻게 확인을 하냐면

저에게 특정 문구를 줍니다.




인플루언서 테스트 3428942




이런 식으로요 그럼 저는 위의 문구로 제목과 내용을 적어 포스팅을 한 후 업체에 해당 포스팅URL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몇시간 후 업체에서는 해당문구로 검색을 하여 제 블로그가 발견되면 계약을 진행합니다.

계약서에는 계약기간동안 타사와 계약을 하지않는다.

지울시 위약금을 포스팅 비용의 5배를 지불한다.

포스팅 후 익일에 포스팅 비용을 지불한다.

포스팅 비용은 1건당 2만원이다.

포스팅은 3개월간 지우지 않는다.

이런 내용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계약서에는 회사명, 주소, 사업자 번호등이 적혀있습니다.

저는 아무리 이제부터 안 쓸 블로그라 하지만 3개월동안 1건에 2만원은 이해할 수 없어서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1건을 지우면 5배의 위약금을 지불하라니 지금 이게 협력관계인지 뭔지모르겠다.

무슨 동업자를 상대로 장사를 할 생각이냐면서 이건 아닌것 같다라고 해서

다시 계약서를 그쪽에서 작성을 했습니다.

포스팅 유지 기간은 1달로하며 위약금은 없는것으로

그리고 저는 계약서에 작성된 회사명, 주소, 사업자 번호등을 구글링을 통해 검색을 해봤습니다.

네이버 지도로 봐도 건물에 회사 간판은 없었습니다. 근데 회사 간판은 회사 자체에 없을 수 있습니다. 해당층에 가야 간판이 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데 문제는 회사 홈페이지도 안나오고 회사명으로 검색해도 회사에 대한 정보가 어떻게 한개도 없는겁니다.

제가 나름 프로그래머이고 인터넷 정보 검색사 자격증까지 있는데 ;;; 그래서 도저히 의심스러워서 계약을 하지 않았습니다.

무슨 블로그를 그럼 6개월 기간동안 구매하겠다면서 180만원에 구매하려고 하더군요...

아무튼 그래서 계약을 하지 않았습니다.

두번째 회사 컨택

두번째 회사도 위와같이 우선 특정 문구를 주면서 그 문구로 제목과 내용을 적어서 글을 네이버 블로그에 등록하고 URL을 알려달라고합니다.

그리고 몇시간후 제 포스팅이 확인되면 그때부터 계약을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첫번째 회사와 달리 위약금에 대한 내용도 없고 회사 홈페이지도 있으며 주소까지 정확했습니다.

그래서 의심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조건이 아쉬웠습니다.

포스팅 1건당 1만원이며 1달 유지 기간이었습니다. 그리고 포스팅 비용은 익일에 전달...

저는 아무리 그래도 1건당 1만원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1만원은 너무 싸다고 했더니 그 쪽 회사 팀장님이 바로 2만원도 괜찮다고 했다고 합니다.

제가 제일 싫어하는게 이렇게 처음부터 2만원으로 했으면 되는걸 어떻게든 깍아보려고 1만원을 제시하는 이런 행동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회사 연봉도 꼭 쥐꼬리만큼 제시하고 제가 생각하는 연봉은 듣는척도 안하다가 제가 연봉계약안하고 퇴사하겠다고 하면 그제서야 그 연봉에 하자고 하는데 그런 모습 너무 싫어서 퇴사하는 스타일입니다.

아무튼 제일 싫어하는 모습을 보여서 계약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몇일 지나도 믿을만한 회사는 그 회사 뿐이더군요. 전부 회사명도 없고 홈페이지도 없고 회사의 실체가 없습니다.

그냥 그 회사랑 할 껄 그랬나하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 후로도 그 회사에서 여러차례 제안 메일이 와서 거절했는데 왜 계속 보내냐고 그만 보내라고 했습니다.

그쪽에서 죄송하다고 계속 그렇게 말하니 마음이 좀 약해져서 1건당 3만원에 할 생각있으면 알려달라고 했더니

그쪽에서도 1건당 3만원에 하자면서 말해서 드디어 계약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 회사의 한개의 팀으로 보이는 카카오톡 단톡방에 초대가 되며

압축파일로 포스팅 문구와 이미지를 받습니다.

어떠한 포스팅은 글씨체와 간격 이런것까지 어떻게 해달라고 적혀있고 어떤 포스팅은 그냥 글만 적혀있습니다.

naver blog posting job

그리고 이미지를 히든처리하는 것도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에 이미지를 등록하면 아래 이미지 처럼 오른쪽 라이브러리에 이미지가 추가됩니다.

naver blog posting job

이런 경우 동일한 이미지로 여러개의 포스팅이 된 걸 네이버측에서 더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에

동일한 이미지로 여러 사람에게 포스팅을 부탁할 때는 라이브러리에 안나오도록 처리해달라고 합니다.

이걸 업계에서는 히든이라고 부르더군요.

라이브러리에 이미지가 안나오게하려면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입력창을 2개 띄워서 한 입력창을 보조용으로 해서 이미지를 넣은 후 이미지만 복사해서 포스팅할 입력창에 붙여넣기 합니다.

그러면 라이브러리에는 이미지가 없지만 포스팅창에는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naver blog posting job

저는 총 10개의 포스팅을 3일간 진행했습니다.

첫날(화요일)은 2개 그리고 2,3일째(수요일, 목요일)는 4개씩 진행을했습니다.

금요일부터 저의 블로그가 저품질블로그가 되어서 금요일은 포스팅 요청이 없었습니다.

그 중 1건은 올리고 나서 10분 정도 지나서 광고주측의 요청으로 바로 삭제해달라고 하여 삭제했으며 이런 경우에도 포스팅 비용은 지불된다고 했습니다.

계약과 달리 익일에 돈은 받지 않았으며 익일 처리시 매우 복잡하다하여 익주에 받기로 했습니다.

그 다음 주 월요일 오후 6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실제로 10건 * 3만원해서 30만원을 받았으며

이틀후인 수요일에 저의 블로그가 저품질이 당했다는 말을 해당 회사로부터 들었으며 저는 손절당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이 포스팅을 올린 후 블로그가 저품질이되면 얼마의 금액을 보상한다 이런 조항을 계약서에 넣어달라고 할 껄 후회됩니다.

아무튼 저의 글은 이제 제목을 정확히 검색하더라도 이제 네이버에 검색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여러분 저처럼 블로그를 앞으로 안하실 분들은 괜찮겠으나 하실분들은 저품질을 각오하시고

또 계약서에 저품질 블로그가 되면 얼마를 보상한다 이런 조항도 넣어달라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실제 회사 홈페이지도 있고 회사 주소도 정확하고 회사에 대한 정보가 많이 검색되는 회사와 계약을 했으나

이건 매우 드문경우로 대부분 실체가 없는 회사가 많습니다. 혹시 진행하실 분들은 사기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여 계약을 해야합니다.

결론 돈은 받았으나 저품질 블로그가 되어 네이버에서 이제 검색되지 않는다. ㅜ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 또는 잘못된 설명은 아래의 댓글에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작은 누름이 저에게는 큰 희망이 됩니다.


    
    

강좌로 돌아가기

댓글 0개

정렬기준